​케이위즈 에듀케이션

KiWImmerZion

Being Immersed in the kiwi culture and language

뉴질랜드 인들을 키위라고 부릅니다. 뉴질랜드 문화는 키위 문화라고 할 수 있겠죠? 저희 회사명은 키위 문화와 언어에 둘러싸인 이라는 뜻입니다. 단, immerZion의 바른 철자는 immerSion 입니다. 

​회사소개

introduction

KWIZ Education은 2008년에 G Education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고 2011년에 KKIZ (Korean Kiwi Immersion Zone)이라는 상호로 변경하였다가 다시 2013년 KWIZ Education이라는 상호로 재변경하여 현재까지 운영중에 있습니다. KWIZ Education은 두 명의 공동대표 체재로 운영되고 있는 뉴질랜드 현지 법인입니다.  토니원장과 찰리원장은 2000년도 부터 현 분야에서 종사해왔고 2008년, 본 연수프로그램을 뉴질랜드 최고등급 공립학교 Whangaparaoa College, Stanmore Bay Primary, Huapai District School과의 협업하는 가운데 시작하여 2018년 현재까지 18년의 경력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지속 발전 시켜왔습니다. 현재는 Riverhead Primary School, Belmont Intermediate School, Takapuna Normal Intermediate School과도 관계를 하고 있습니다.

KWIZ Education은 뉴질랜드 전문 어학연수 및 유학프로그램으로써, 기초학문이 가장 탄탄하다는 정평이 나있는 뉴질랜드 교육의 장 속에서 어린 유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가족을 떠나 생활하는 학생들이 현지에서의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가족같은 공동체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토니원장과 찰리원장은 뉴질랜드로 이민 후, 고등학생 과정부터 공부를 시작하면서 단기간 안에 입시에 직면하였었습니다. 당시, 바른 길라잡이가 없었던 상황에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KWIZ Education은 일반 유학원이 아닌 관리형 조기 유학프로그램으로써 정규수업을 마치는 3시부터 5시까지 매일 방과후 수업을 진행하고, 방학프로그램과 정기 야유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저한 학사관리를 통해 현지 혹은 호주, 영국, 미국 등 제 3국으로 대학을 진학하기까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 2회 스쿨링 영어캠프를 1,2월과 7,8월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명

mission

우리나라의 신학문의 역사는 아직 60년이 채 되지 못한 것에 비해 서구의 교육, 특히 뉴질랜드의 교육은 300년이라는 시간을 지나며 발전해 왔습니다. 우리나라가 경제발전을 우선 과제로 삼을 수 밖에 없었던 당시의 현실은 추격형 교육으로 엘리트 양성에 그 목적을 둘 수 밖에 없었다면 뉴질랜드의 교육은 그러한 교육의 한계를 이미 오래전에 극복하고 모든 학생들을 개별적으로 집중하며 각 개인의 재능과 성향을 모두 고려하는 범위의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KWIZ Education의 사명은 우리 대한민국의 학생들이 이러한 앞서가는 교육의 장에서 성공적으로 적응하며 능력의 고하를 막론하고 각자의 진로를 성공적으로 찾아가도록 바른 길라잡이가 되는 것입니다.

유학의 이유

&

​목적

reason

&

purpose

가장 큰 이유는,

학생들에게 자신들의 적성과 꿈을 찾을 기회를 주기 위함입니다.

첫째, 학생들은 자신의 진정한 적성과 꿈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 자녀들이 성적이 좋지 않다고 해서, 학업에 관심이 없다고 해서 공부를 못하는 아이라는 평가를 내릴 수 없습니다. 또한 공부를 잘 하는 아이들이라고 해서 모두 꿈을 찾은 것도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공교육은 아직 우리 자녀들 개개인에게 집중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뉴질랜드 교육은 Year 10 (고1)부터 선택과목제가 실시되며 이는 대학 등, Tertiary Education (고등과정 이후, 대학을 포함한 모든 과정)으로 직접 연결이 되기 때문에 Year 9 (중3)까지 많은 활동을 통해서 각자의 꿈을 설정하게 됩니다. 그 전과정은 적성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보면 됩니다. 또한 그 과정 가운데 학교는 각 개별의 역량에 맞추어 스스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하며 지속적인 환경을 제시합니다. 

둘째, 자주적이고 자립적인 생활을 배웁니다.

잘 정리된 정보를 암기하는 것이 아닌 필요한 정보를 스스로 찾고 분석하여 같은 정보도 각자의 다양한 시각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물고기를 잡아주는 것이 아니라 낚시하는 기술을 가르쳐 주는 것이 보다 현명한 가르침이라 우리는 익히 들어왔습니다. 한국형 엘리트는 문제 해결을 위한 필요한 정보를 기억하고 있다면 선진형 엘리트는 문제 해결을 위한 정보를 찾아가는 훈련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후자의 역량이 훨씬 넓은 범위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유리하며 보다 창의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18세만 되면 집을 떠나는 뉴질랜드 아이들은 자립심이 강하며 매우 자주적으로 인생을 설계해 나갑니다.

셋째, 뉴질랜드는 세계로 뻗어나가기 위한 가장 훌륭한 플랫폼이 됩니다.

 

뉴질랜드는 세상에서 가장 정직한 사회입니다. (국제투명성기구 1위 나라, www.transparency.org) 또한 늘 번영발전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Legatum Prosperity Index 1위 나라, www.prosperity.com), 전문 여행가들이 뽑은 가장 친절한 나라 1위, 또한 QS 대학 랭킹에서 기업인들이 선호하는 대학 50위권 안에 Universtiy of Auckland가 있으며, 7개의 대학 (University of Auckland, University of Otage, Victoria University of Wellington, AUT, Lincoln University, Massey University, University of Canterbury)의 43개의 전공과목이 QS 전공과목별 세계랭킹 100위권 안에 들어 있습니다.

 

안전하고 정직한 사회에서 NCEA, IB, Cambridge 등의 학력평가 시스템으로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등의 대학들로 진학을 하고 있습니다.

목적,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과 꿈을 찾아 행복한 인재들로 성장시켜 이들을 표본으로 다시 대한민국의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바를 제시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KWIZ Education (New Zealand)

공동대표 문익준(토니), 최춘욱(찰리)

 

뉴질랜드 본사

53/22 Northcross Dr. 

Oteha Auckland New Zealand

0632

 

TEL +6421808689 (Tony), +6421684344 (Charlie)

Email: tony@kwizedu.com, Charlie@kwizedu.com

 

​사업자등록번호 2090921

​한국

010 7149 8216 (토니)

010 2924 7177 (찰리)

카카오톡 ID:   kkiztony

카카오톡 ID:   kkiz

  • Grey Facebook Icon
  • Grey Instagram Icon
  • 네이버블로그(grey)

"뉴질랜드 배우기" 블로그 운영

엉클토니, 엉클찰리 

© 2023 by HARMONY. Proudly created with Wix.com